본문 바로가기
Cuisine/Tip & Review

[기승전골] 대창전골 밀키트 - 간단하고 편리한 밀키트

by 하비스트 2021. 10. 17.

목차

       


      [기승전골] 대창전골 밀키트

      대창전골 밀키트를 유튜브에서 본 여자 친구가 매우 맛있어 보여서 주문한 기승전골 대창전골 밀키트!

      대창전골은 보통 집에서 하기 힘들고 식당에 나가서 사 먹어야 한다는 인식이 강한 음식인데, 밀키트로 판매하니 집에서도 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기승전골이라는 브랜드 자체가 부산에 있는 매우 유명한 식당 브랜드인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밀키트 형식으로 판매를 시작한 것이다.

      스마트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가격은 사이즈별로 다른데 '소'자 사이즈(2~3인분)가 26,900원이고 '대'자 사이즈(4~5인분)가 35,900원이다. 

       

      추가 옵션으로 사리를 선택할 수 있는데 우동 사리, 분모자 당면, 추가 양념장, 볶음밥 키트, 모짜렐라 치즈가 있으니 취향대로 선택하면 된다.

       


       

       

      구성품

      양념, 고춧가루, 소대창, 우삼겹, 고기순대, 양배추, 청경채, 파채, 새송이버섯, 양파, 팽이버섯, 깻잎이 들어 있고 각 재료들이 개별 포장이 되어 있어서 사용하기 편리하다.

      그리고 다 씻어서 포장되어 있는 것 같고 큼지막한 재료들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져 있다.

       

      내가 직접 구매한 것이 아니라서 구매 시 추가 옵션 상품으로 따로 구매하지는 않았지만 유튜브에서 이 밀키트를 사용해서 먹을 때 우동 사리가 있었는데 매우 맛있어 보였기 때문에 우동 사리는 따로 구매해서 넣고 먹었다.

       

       


       

       

      조리 방법

      뚜껑을 열어보니 뚜껑에는 구성품과 조리 방법이 설명서처럼 첨부되어 있다.

       

      설명서에 적힌 내용대로 조리하면 되는데 사실 설명서를 보고 자시고 할 것도 없이 그냥 물을 넣고 나머지 재료들을 다 넣고 팔팔 끓여주기만 하면 된다.

       

      추가로 우동 사리를 구매해서 넣어주었는데 우동 사리는 함께 넣어주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큰 냄비가 필요하다.

       

      조리법 팁을 보면 여러 가지 팁들이 있는데 여기서는 굳이 팁들은 사용하지 않고 기본 조리 방법으로 조리해서 먹었는데 그것만으로도 충분한 것 같다.

      에어프라이어 조리법을 보면 어떤 재료를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야 하는지에 대해서 나오지가 않는데 아마 소대창을 에어프라이어에 돌리라는 의미인 것 같다.

       

       


       

       

      완성

      일단 고춧가루를 빼고 나머지 재료를 모두 넣고 완성했는데 계속 끓이면서 먹기 위해 휴대용 버너에 올려놓고 끓이면서 먹기 시작했다. 그리고 처음 간을 보고 나서 고춧가루를 넣었는데 매운걸 잘 먹느냐 못 먹느냐에 따라 고춧가루 양을 조절해주면 될 것 같다.

       

      처음으로 이런 대용량 밀키트를 인터넷으로 주문해서 먹어보았는데 확실히 밀키트의 강점인 간단함과 편리함에 있어서는 매우 좋은 것 같다.

       

      다만 재료가 다양해서 양이 많은데 막상 대창전골의 느낌이라기엔 대창의 양이 적어서 대창전골의 맛을 좀 더 강하게 내기 위해서는 대창을 개별적으로 더 구매해서 넣어주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맛은 개인적으로는 식당에서 사 먹는 대창전골의 맛보다는 조금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식당에 가지 않고 집안에서 간편하게 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매우 커서 해먹을 만한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