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isine/Tip & Review

[청년치킨] 반마리 치킨 세트 - 1인 치킨 세트 리뷰

by 하비스트 2021. 11. 9.

목차

       


      [청년치킨] 반마리 치킨 세트 리뷰

      치킨은 모두가 좋아하는 만큼 자주 배달시켜 먹는 음식 중에 하나일 것이다.

      여느 날과 다름없이 치킨을 주문하기 위해서 배달 어플을 살피던 도중, 청년치킨이라는 브랜드에서 1인 메뉴 구성을 보고 주문을 하게 되었다.

       

      요즘은 1인 가구가 많기도 하고, 배달음식을 시키면 다 먹지 못하고 남겨서 문제가 되는 일도 많이 발생해서 그런지 1인 세트 메뉴 구성이 제법 눈에 띄게 늘고 있다.

       

      1인 가구의 입장에서 이러한 변화는 반길만 하지만 역시 문제는 가격이다.

      1인 세트이기 때문에 양은 적어졌지만 그렇다고 가격이 저렴해지느냐는 또 다른 문제이기 때문이다.

       

      그래도 치킨은 먹고 싶기 때문에 주문을 해보았다.

       


       

      구성

      주문한 메뉴는 청년치킨 "반마리(기본 뼈) + 감자튀김 + 콜라" 세트이다.

      처음에는 청년 혼맥 세트 반마리가 있어서 이걸 시키려고 하다가 집에 맥주가 있는 것을 확인하고 메뉴를 급선회했다.

       

      여기에 개인적인 취향으로 뼈를 발라먹기 귀찮아해서 1,000원을 추가해서 순살로 변경했다.

       

      배달 어플은 배달의 민족을 사용했는데, 배민1에 등록되어 있는 상호라서 배달은 매우 빠르게 도착했다.

       

      도착한 세트 구성은 후라이드 순살 치킨, 감자튀김, 치킨 무, 콜라 500ml, 허니머스터드소스와 양념소금, 케첩이다.

      받자마자 일단 소스가 많아서 만족했고 콜라는 펩시였다.

      콜라는.. 가게마다 다를 것으로 예상하지만 일단 여기서는 펩시가 나왔다.

      펩시는 냉장고로..

       

      박스를 열어보니 치킨과 감자튀김이 매우 따뜻한 상태여서 만족했다.

      감자튀김도 햄버거집에서 판매하는 얇은 감자튀김이 아닌 두꺼운 감자튀김이었다.

       

      감자튀김은 얇고 두꺼운 것에 대한 개인적 호불호가 다들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여기서는 일단 두꺼운 감자튀김이다.

       

      가격은 배달비 제외하고 기본 15,000원이다.

      순살로 변경하는데 추가 비용 1,000원이 들어가서 총 16,000원이다.

       

      가격적인 면으로 생각하면 요즘 치킨 한 마리 가격이랑 비슷한 가격이지 않을까 생각된다.

      치킨도 제각기 가격이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생각해보면 한 마리에 16,000원 선에서 비슷하거나 조금 더 비싸지 않을까 생각된다.

       

      중요한 건 내가 주문한 건 반마리라는 것이고 나머지를 감자튀김으로 메꾼 느낌인데.. 감자튀김의 단가를 생각해보면 마냥 저렴한 가격이라는 생각이 들지는 않는다.

       


       

      후기

      가장 중요한 맛의 측면에서 맛은 나쁘지 않았다.

       

      치킨의 튀김도 바삭했고 안의 속살도 잘 익어서 식감도 좋았고, 후라이드 치킨에 찍어 먹으라고 양념소금이 같이 왔지만 굳이 소금을 찍어 먹지 않아도 될 정도로 간이 잘 배어있기도 했다.

       

      감자튀김도 매우 잘 튀겨져 있었고 일단 배달이 빠르게 도착해서 감자튀김이 따뜻한 상태였기 때문에 케첩에 찍어먹지 않아도 충분히 맛있는 감자튀김이었다.

       

      청년치킨이라는 브랜드를 처음 보았고 처음 시켰는데 맛의 측면에서는 충분히 만족할 만한 브랜드였다.

      하지만 메뉴 구성과 가격적인 측면에서 보자면, 일단 굳이 치킨을 먹는데 감자튀김이 필요한가의 의문이 있었다.

       

      개인적인 취향 일지 몰라도 치킨과 감자튀김을 같이 먹게 되는 경우가 그리 많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하기 때문에 이 가격이면 감자튀김 없이 치킨 한 마리를 시키는 게 나은 선택이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세트 메뉴가 이것뿐인 것도 아니고 1인 세트가 생각보다 종류가 다양하다.

      기본 1인 세트는 후라이드, 양념 등 다양한 치킨을 반 마리로 구성해서 10,500원으로 판매하고 있다.

      치즈볼이 포함된 1인 세트는 13,500원으로 판매하고 있다.

       

      생각해보니 내가 왜 감자튀김이 포함된 세트를 주문했는지 모르겠다.

      별생각 없이 위쪽에 노출되어 있는 메뉴를 선택해서 그런 모양이다.

       

      아무튼 가격적인 측면에서 딱히 비싸다고도 그렇다고 저렴하다고도 말하기 애매한 부분이 있는 듯하다.

      결론적으로는 1인 세트 메뉴이기 때문에 혼자서 먹기에 충분히 괜찮은 맛과 양이었다.

       

      그리고 치킨은 떡볶이랑 잘 어울리니까 떡볶이 해서 같이 드세요!

       

       


       

      반응형

      댓글